이민 증가세, 알버타 경제에 크게 기여

181
0
공유하기

이민 증가세, 앨버타 경제에 큰 기여

앨버타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주요 분야에서 일자리를 채울 이민자의 증가를 통해 경제가 탄력을 받고 있다.
앨버타 정부는 연방 정부의 이민자 매년 증가를 강력히 지지해왔다. 앨버타 주의 경제가 성장하고 채워야 할 일자리가 약 10만 개로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숙련 노동자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민 지지 때문에, 앨버타 정부는 2023년 AAIP:(Alberta Advantage Immigration Program)를 통해 9,750건의 주정부 지명 이민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2024년에는 10,140명의 이민자를, 2025년에는 10,849명의 이민자를 지명 받게 된다. 2022년에는 6,500명의 주 정부 지명 이민을 할당 받았는데 지속적으로 증가가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앨버타는 더 많은 이민자가 필요하다. 지역 사회를 성장시키고, 주요 부문의 노동력 부족을 해결하며, 앨버타의 경제적 성공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돼야한다. 나는 더 많은 앨버타 지명 이민자를 받기 위해 수 개월 동안 연방 정부에 로비를 해왔고, 연방 정부가 우리 요청을 들어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고 앨버타 이민 및 다문화 장관은 말했다.

앨버타로 이민자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주의 노동력 부족을 해결하는 열쇠가 될 것이다. 신규 이민자들은 보건 의료, 건설, 기술, 농업 및 관광 및 접객 등 주요 산업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술과 인재를 제공한다.

“Alberta Advantage Immigration Program의 지명 이민을 늘리는 것은 환영할 만한 소식이다. 신규 이민자들은 앨버타의 인력에 새로운 기술, 아이디어, 비전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를 다양화하며, 경제 전 분야에서 인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케이세 마두 (Kaycee Madu), 숙련 기능 및 직업 장관
AAIP에는 주 전역의 지역 경제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농촌 재생 및 농촌 기업가 스트림이 포함된다. 이 흐름은 앨버타 시골로 이민자들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을 주며, 이들은 강력한 공동체 구성원이 되어 도시 지역 밖의 일자리를 채울 것이다.”
전 세계가 새롭게 단장한 AAIP를 통해 여기서만 찾을 수 있는 성공의 기회를 잡았다. 농촌 재생 및 농촌 기업가 스트림은 숙련된 신규 이민자를 지원되고 앨버타에서 큰 도시 외곽에서 번영하고 우리 주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위치를 채울 수 있도록 보장한다.

브라이언 진 일자리, 경제 및 북방 개발 장관

AAIP는 임시 외국인 노동자, 유학생 및 기업이민을 포함한 모든 분야의 신규 이민자들에게 앨버타에서 영주권을 얻기 위한 다양한 경로를 제공한다.
"신규 이민자들은 앨버타에 귀중한 기술을 가져오며 우리 경제를 성장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그래서 앨버타에 좋은 소식이다. 우리 정부가 숙련된 노동력 부족을 극복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고등 교육은 중등 교육 시스템에 접근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모든 사람이 성공적인 커리어를 구축하고 앨버타의 미래를 확보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계속할 것이다.

데메트리오스 니콜라이데스 (Demetrios Nicolaides), 고등 교육부 장관
전체적으로 앨버타 주의 신규 이민자 증가세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주의 경제적 모멘텀을 지속할 것이다.
Alberta Advantage Immigration Program을 통해 앨버타에 신규 이민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은 우리 경제와 사회에 의미 있는 긍정적 인 일이 될 것이다. 이민은 많은 면에서 앨버타를 돕는데, 그 중하나는 수요가 많은 직종에서 부족한 중요한 일자리를 채우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경제 이민의 급속한 증가를 요구했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협력하는 주 정부와 연방 정부에 박수를 보낸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