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캐나다 살아가기 (3)

1858
0
공유하기

박혜영, 빅토리아 이민 & 유학 대표
RCIC캐나다 공인 이민 컨설턴트(R511417)
CCG   캐나다 공인 유학 전문가
알버타주 커미셔너 포 오스
영어 교수법 석사
알버타 TESOL정회원
Victoria Immigration Services Ltd.
www.viscanada.com
780-240-3091 / 780-222-2436 victoria0803@gmail.com

메디슨 헷 컬리지(Medicine Hat College)

알버타주에는 유학생들에게 필요한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유학 후 이민까지 연결되는 좋은 컬리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유학생들이 공부를 하면서 캐나다에 살다보면, 캐나다에서 이민까지 하고 평생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한국과 마찬 가지로 전공을 본인의 적성과 미래의 직업까지 고려해서 생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캐나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전공과 비슷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고등학교 2학년말에는 전공을 결정하고, 고등학교 3학년때는 전략적으로 컬리지 입학을 위한 성적 관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오늘은 알버타주의 컬리지들 중에서 메디슨 헷 컬리지(Medicine Hat College)를 소개 시켜 드릴려고 합니다. Medicine Hat College는 1965년에 설립된 공립 컬리지이며,  알버타주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Medicine Hat College는 교육과 학습이 다양한 문화, 언어 및 민족에 대한 이해로 크게 향상된다는 철학에 기초해서, 유학생 유치와 복지에 각별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학교 입니다. 컬리지의 전공 프로그램에 글로벌 초점을 통합함으로써 모든 학습자에게 세계 및 경제에서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태도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적인 유학생 마케팅과 유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하는 Medicine Hat College는 알버타주 컬리지 유학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학교 입니다.

제가 캐나다 이민 전문가(RCIC)면서 캐나다 유학 전문가(CCEA- Canada Course for an Education Agent)이다 보니, 캐나다 유학과 이민을 한번에 가장 정확하게 컨설팅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사실 이 점은 캐나다와 한국을 통틀어 캐나다 유학 후 이민은 제가 최고 전문가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2018년 6월에 바뀐 알버타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AINP)에서 유학과 관련해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AINP가 인정하는 학교와 그 학교의 특정 프로그램을 졸업하고, 그 프로그램과 관련된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일을 해야만 AINP에 신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학 후 이민까지 생각한다면, Medicine Hat College의 어떤 프로그램들이 AINP이민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AINP가 인정하는 Medicine Hat College의 디플로마 프로그램은 Addictions Counselling(중독 상담),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 Child and Youth Care Counsellor(아동 및 청소년 상담사), Criminal Justice(범죄학), Early Learning and Child Care (유아교육), Environmental Reclamation Technician(환경 재생 기술자), Information Technology(정보 기술), Information Technology Co-op (정보 기술 코업), Paramedic(응급 구조),  Practical Nurse (간호),  Social Work(사회복지), 그리고 Therapist Assistant (보조 치료사) 입니다.

Medicine Hat College가 유학하기 좋은 이유는 첫째 학비가 다른 학교에 비해 저렴하고, 둘째 교육환경이 안전하고, 셋째 교수당 학생수가 적으며, 넷째 ESL에서 디플로마 과정으로 쉽게 입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전문직을 가지려면, 필수적으로 그 직업에서 필요로 하는 공부를 해야 하며, 일정의 심사 과정을 거쳐, 자격증을 습득해야만 아무런 제약 없이 전문인으로 일을 할수가 있습니다. Medicine Hat College의 프로그램 문의는 이메일 (victoria0803@gmail.com), 전화 (780-240-3091), 그리고 카톡(viscanada153)으로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