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밴쿠버 총영사관 순회영사 안내 공지

1097
0
공유하기

 

교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5월 20일에 있을 에드몬턴 순회영사 업무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유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온라인 민원 예약 사이트에서 5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예약하세요.

에드먼튼 순회영사 | Korean Consulate (minwonreservation.com)

<< 순회영사 공지사항 >>
제목 : 2022년 5월 AB주 에드몬턴 지역 순회영사 공지(유의: 사전예약제 실시)
주밴쿠버총영사관은 2022년 5월 AB주 에드몬턴 지역 순회영사를 실시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순회영사 일정
※ 순회 영사 업무 안내
o 에드몬턴
일시 : 2022.5.20(금) 오전 09:00 ~ 오후 17:00 (점심시간 12:00~13:00)
※ 점심시간에는 업무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장소 : 에드몬턴 한인회관 (780-468-3177)
– 주소 : 9636-105A Ave. NW. Edmonton. T5H 0M4
2. 사전 예약제 실시(필독!!)
o 원활한 민원 처리를 위해 한인회와 협의하여 온라인을 활용한 사전예약제를 실시합니다.
o 예약 기간 : 2022.5.2(월) 오전 10시 (에드먼턴 현지시간) ~ 마감시까지
o 예약 방법
– 온라인 예약 : 에드먼튼 순회영사 | Korean Consulate (minwonreservation.com)

※ 예약은 선착순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여권 등을 비롯한 모든 업무는 1인 1예약 하여야 합니다.
(예: 엄마가 본인과 아이들 2명의 여권을 신청하는 경우 3명으로 예약)
※ 영사관 홈페이지를 통한 순회영사 온라인 예약은 불가하며 영사관에는별도 예약을 받지 않음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순회영사 실시 당일 워크인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없음에 유념하시어,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하신 이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예약 시간에 늦을 경우 업무처리가 불가하니, 사전 예약자는 지정된 15분 전까지 순회영사 실시장소에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업무처리 가능범위
o 다음 업무에 한하여 업무접수 가능합니다.
1. 여권 업무
2. 공증 : 일반 위임장, 인감 위임장 등 서명 확인이 필요한 사서인증 서류
3. 기타 업무
1) 국적이탈, 보유, 선택 신고
2) 출입국사실증명서, 신원조사증명서, 신상신고서, 영문운전경력증명서
3) 공동인증서
4) 해외이주신고서
5) 협의이혼 (협의이혼의 경우 예약인은 직접 밴쿠버 총영사관 민원실 가족관계부서(1-604-681-9581)로 사전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자신청, 국적상실신고, 병역(국외여행허가신청),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명서 발급, 가족관계신고업무(출생, 혼인, 사망, 이혼), 변호사 또는 공증인이 공증한 문서(캐나다 시민권자 거주증명서, 동일인 증명서, 서명인증서 등 이미 공증이 완료된 문서), 캐나다 학교서류 영사확인 등은 순회
영사시 접수 불가하므로 우편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o 민원 양식은 아래 안내해 드리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미리 작성하여주시고, 추가로 제출하는 제출서류(여권 및 비자, 영주권카드, 시민권 등)도미리 복사본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여권 업무 : 홈페이지 => 각종영사업무 => 여권 => 장거리 순회영사 여권신청 안내 => 여권 신청서류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 여권발급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실 경우 반드시 A4 용지로 출력해야 하며, letter 용지에 출력하실 경우 사용 불가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권발급신청서를 한인회에서 픽업하실 경우, 한인회에 픽업 가능 시간을 확인하시고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에서 사진 촬영 불가하니 사진은 미리 촬영,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공증 및 기타업무 : 홈페이지 => 각종영사업무 => 영사확인 => 장거리 순회영사 공증업무 및 기타서류 신청 안내(대한민국국적자(바로가기)/캐나다 시민권자(바로가기))
o 순회영사 방문 전 반드시 영사관 홈페이지(순회영사 공지사항)를 참고하시어사전 준비 부탁드립니다.
o 사전예약자 중 예약과 관련된 문의 외에 민원 처리 준비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예약인이 직접 밴쿠버 총영사관 민원실(1-604-681-9581)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순회영사 실시장소 출입시 유의사항
o 순회영사 실시장소로 오시기 전, 자택 등에서 체온을 측정하시고 코로나19의심 증상(발열 및 고온, 기침 등)이 있으신 경우에는 가급적 순회영사장 방문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o 민원인께서는 순회영사장 입장 이전 – 입장 중 – 퇴장 등 전 과정에 걸쳐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o 업무 장소의 공간 확보를 위해 가급적 미성년자를 동반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시간 절약을 위하여 구비서류를 확인하신 후 민원양식을 미리 작성하여 오시고, 제출서류는 미리 복사하여 오시기 바랍니다.
o 어려운 시기에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므로 재외동포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순회영사 실시당일 영사관 직원 및 한인회 임직원 등의 지도에잘 따라 주시고, 서로 “미소”로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